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식당/용인 죽전

용인 신갈 외식타운 부모님 식사 보양식 식당 장수촌 - 누룽지 닭백숙, 한방능이백숙

반응형

신갈 외식타운 장수촌 본점

용인 근교에 하도 장수촌이라는 누룽지 닭백숙 전문점이 많아서 다들 프랜차이즈 매장인 줄 알았는데, 상호만 동일할 뿐 별 관계가 없는 백숙 전문점이었다.

 

집 근처에도 바로 '장수촌'이 있었지만, 가족 식사를 하러 부모님을 모시고 많이들 방문한다고 해서 신갈 외식타운에 있는 장수촌에 방문했다.

장수촌 가게 정보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2145번길 3 신갈외식타운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신갈 외식타운 장수촌 가게사진
한국의 맛 장수촌

신갈 외식타운에 가게가 있기 때문에 주차장이 매우 넓은 편이다. 그래도 평일 점심시간을 비롯하여 주말에는 주차 자리가 가게 바로 앞에는 없을 수도 있는데, 알아서 다른 가게 앞에라도 눈치껏 주차하면 된다.

 

토종닭 요리를 비롯하여 오리백숙도 있는데, 대부분 누룽지 닭백숙이 아니면 한방능이백숙을 주문하는 편이다.

 

신갈 장수촌 메뉴판

메뉴는 심플한데, 오리 백숙과 한방 능이백숙은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백숙 한 마리가 대충 2~3인분이라고 하는데, 성인 남성 기준 4인이 방문하면 한 마리는 너무 적어서 사이드 메뉴를 추가하거나 두 마리를 주문하는 걸 추천한다.

가게 내부사진장수촌 내부사진
장수촌 가게 내부사진

가게 내부는 넓은 편인데, 룸은 따로 없고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는 장소가 최선이다. 그래도 식탁이 크기 때문에 그렇게 좁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주말에 방문했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온 가족단위였다. 물론 우리도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했는데, 약간 몸보신 느낌으로 방문하다 보니 병원에 입원해 계시는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손님도 눈에 띄었다.

토종닭 한방능이백숙 사진
한방능이백숙 상차림

우리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능이백숙이 이미 준비되어 있었고, 조리가 완료되어 있었기 대문에 따듯하게 데워서 먹기만 하면 됐다.

 

모든 음식은 놋그릇에 담겨 제공되는데, 오랜만에 사용해서 그런 건지 상당히 무거웠다.

한방능이백숙 사진토종닭 능이백숙
능이백숙 사진

고기는 토종닭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쫄깃했고, 가슴살도 퍽퍽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라서 맛있었다. 국물에서 은은하게 한약 냄새도 나고 능이버섯도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보양식을 먹는 기분이 드는 것도 좋았다.

 

다만 가격 대비 닭이 그렇게 크진 않아서 엄청 배부르게 먹으려면 2인에 한 마리 정도 시켜야 할 정도였다.

갓김치겉절이
장수촌 김치 사진

김치는 갓김치와 겉절이, 그리고 섞박지가 제공되는데, 갓김치가 향긋하니 음식과 잘 어울려서 리필해서 먹었다. 국내산 김치인 데다가 무료로 리필되므로 맛있게 즐기도록 하자.

 

고기를 다 먹고 나면 죽을 끓여주시는데 사진 찍는걸 깜박했다. 죽에다가 사이드메뉴로 시킨 감자전까지 먹고 나니 그래도 식사한 느낌이 들어서 나쁘지 않았다. 감자전은 바삭하니 잘 구워져서 나오지만 양이 많지는 않은 편이다.

 

신갈 누룽지닭백숙 장수촌 내돈내산 솔직 후기

부모님을 모시고 몸보신하러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음식 자체도 깔끔한데, 특히 김치가 맛있었던 게 생각난다. 주차공간도 넓고, 근처에 민속촌 같은 관광거리도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바람 쐬러 오기도 좋다.

 

단점으로는 양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점인데, 이건 사람마다 먹는 양이 다른 거니까 참고만 하시길. 방문하기 전에 꼭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용인 민속촌 데이트 달애울 카페 - 감성 한옥 브런치 카페 추천

용인 한옥 카페 달애울보정동에서 호두 디저트랩이라는 디저트 전문 카페를 운영하시던 사장님이 용인 민속촌 근처에 한옥 카페를 새로 오픈했다고 해서 다녀왔다. 사실 알고 찾아간 건 아니고

lovelysk.tistory.com

 

 

[경기도 맛집]용인 신갈 현지인 추천 노포 맛집 - 총각 손칼국수(feat. 총칼)

총각 손칼국수신분당선 기흥역 강남병원 근처에 총각 손칼국수라는 오래된 노포 칼국수 집이 있다. 동네에서는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고 소문을 듣고 멀리서 칼국수 한 그릇을 먹기 위해 일부

lovelysk.tistory.com

 

 

[경기도 카페]그린웨일 - 용인 베이커리 카페

어린이날 즈음 해서 비가 쏟아진다는 예보에 미리 바깥바람이나 쐴 겸 책 하나 덜렁 들고 방문한 카페다. 다른 데서 납품받는 게 아닌 베이커리실이 따로 있는 점은 합격, 약간의 불친절함은 불

lovelys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