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주차]인천 차이나타운, 송월 동화마을 무료 주차장 정보

대학생 시절 먹었던 군만두가 너무 생각나서 차이나타운을 방문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코로나 여파인지 더 이상 군만두는 판매하지 않았고, 단일 메뉴로 판매하는 샤오롱바오는 프랜차이즈 만두집에 비해 높은 점수를 주기 어려웠다.

 

여하튼 인천에서도 서울에서 먼 곳에 있는 만큼 차량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차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네이버 지도

주차장

map.naver.com

지도에서 주차장으로 검색해보면 다음과 같이 많은 주차장들이 나온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유료 주차장이다. 위에 검색되는 주차장 중 유일한 무료주차장은 인천내항8부두 주차장이다. 무료인 반면 가고자 하는 차이나타운, 동화마을과는 제법 거리가 있기 때문에 이를 감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무료 주차가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1. 인천내항8부두 주차장

일단 넓은 대지에 주차가 무료다. 평일에 방문해서 자리는 널럴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의 경우 만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차 팁을 드리자면, 넓은 벌판에 대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 건물 쪽으로 주차하면 후문 쪽으로 바로 나설 수 있어서 지리적으로 유리한 점이 있다.

 

쭉 들어와서 사진의 케릭터가 있는 곳으로 주차한 후 직진하면 차이나타운 방향 큰길로 나갈 수 있다. 방문일 기준 건물이 오픈하지 않은 상황이었고, 추후 건물운영이 시작되면 해당 지점에 주차가 불가할 수 있다.

 

2. 꿀팁 무료주차

평일 기준으로 거리도 가까운데 무료로 주차까지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교회주차장이다. 8 부두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걷고 걸어서 동화마을에 도착하고 보니 생각보다 주차장들이 많았다. 대부분 교회에서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이었는데, 평일의 경우 개방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다.

 

지도검색으로 교회를 검색하고 방문하면 인근에 주차를 위한 공터가 많이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하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다. 주말의 경우 개방되지 않으므로 이점은 유의하길 바란다.

 

3. 식당주차장 이용

관광지는 어디를 가나 마찮가지겠지만,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해 주는 경우가 많다. 차이나타운에 들려 식사를 할 계획으로 방문했다면 이를 적극 활용하여 관광을 좀 더 쾌적하게 할 수 있다.

 

사실 차이나타운은 그렇다 치고 동화마을은 조큼 실망했다. 평일이라 그런지 문을 닫은 가게들도 많았고, 벽화도 그렇게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 찍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려볼 만하다고 본다. 두 번은 안 가겠지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