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식당/용인 죽전

보정 카페거리 데이트 추천 분위기 좋은 소고기 전문점 우상 화로구이 - LA갈비 숯불구이 맛집

우상 화로구이 죽전보정점

분당선 정자역 인근 본점을 중심으로 최근 확장하고 있는 소고기 구이 전문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소고기를 제공하기 위해 한우가 아닌 미국산 프라임 등급을 판매하는데 미국산 치곤 조금 비싼 감이 없진 않다.

 

하지만 그만큼 밑반찬과 분위기에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왁자지껄한 소갈비살 구이 전문점에 비해서 가격이 높게 책정된 것 같기도 하다.

가게 정보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43번길 11-8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우상 화로구이 죽전보정점 사진

주차는 가게 앞에 세대정도 할 수 있는데 이중주차를 한다고 치면 네다섯 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가게가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주말 황금시간대에는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평일에는 비교적 여유가 있는 편이다.

반응형

메뉴판

흔히 파는 안심, 등심, 안창살 등의 부위가 아니라 우상에서 재해석한 정육 스타일로 고기를 제공한다. 특수부위라고 해서 미국소 치고 조금 비싸게 파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 그러면 그냥 가닥갈비를 주문해서 맛있게 먹으면 된다.

우상 화로구이 세트메뉴

여러 가지를 맛보고 싶으면 세트메뉴를 주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대략 오천 원에서 팔천원정도 할인을 해주는데, 야채구이도 가격이 비싼 것만 빼면 꽤나 고기와 잘 어울린다.

식당 내부사진

식당 내부는 사진처럼 그렇게 넓진 않고 대략 6~7팀 정도 수용 가능한 규모다. 다찌에는 커플석이 있는데 사실 밑반찬이 깔리는 만큼 조금 불편해 보이는 게 솔직한 느낌이다. 고깃집에서 걱정되는 바닥의 미끄러움 같은 문제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웰컴 물수건

처음 자리에 착석하고 제공받은 따듯한 물수건이다.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서비스일 텐데 이런 사소한 이벤트가 음식을 먹기도 전에 기분을 좋게 만들어줘서 음식이 더 기대됐다.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깔끔하다. 감자 사라다를 제외하곤 전부 고기와 곁들여먹는 반찬들인데 특히 표고버섯 조림과 간장 베이스의 셀러리가 맛있었다. 소고기이니만큼 쌈채소는 없는데, 한국인 입맛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랄까?

반응형

상 세트 + 양념가닥갈비 추가

우리는 2차를 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상세트에 단품 하나만 추가해서 주문했다. 상세트가 총 뼈 무게를 빼면 450g 정도 되니까 성인 남성 두 명이서 배불리 먹기엔 당연히 모자라다. 확실히 한우에 비해서는 미국소의 특성상 마블링이 연한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기름진 소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좋을지도?

우상 화로구이 숯

숯은 훌륭했다. 적당한 온도로 딱 제공돼서 고기를 태우지 않고 쉽게 그릴링 할 수 있었다. 의도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고기 두께가 그렇게 두껍지 않아서 적당히 구워서 맛있게 먹었다.

LA진갈비 + 모듬 야채

LA갈비를 숯불에 구워 먹는 건 인생 두 번째 경험인데, 확실히 갈비 근처에 있는 고기여서 그런지 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다. 다만 뼈 바로 옆은 완전히 익혀야 뼈에서 발골되니 가위로 커팅해서 더 구워 먹는 걸 추천한다.

레몬 소바

매장에서 직점 만든 쯔유에 레몬을 곁들였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랜지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다만 요즘 워낙 시판되는 쯔유 소스가 훌륭해서 그런지 그렇게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 아무래도 소바 전문점의 면발을 살리긴 힘드니까 어쩔 수 없다.

반응형

차돌 순두부찌개, 노른자 간장밥

서비스로 제공해 주신 차돌 순두부찌개는 훌륭했다. 서비스임에도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놀랐는데 맛도 칼칼하니 소고기의 느끼함을 싹 잡아줘서 공깃밥 시키려다가 겨우 참았다.

 

노른자간장밥은 무난 무난한 간장계란밥 느낌이랄까? 탄수화물 필요할 때 먹으면 딱 좋다. 밥에다가 고기 한점 올려 먹으면 밥 자체가 짭짤해서 잘 어울린다. 참고로 네이버에서 쿠폰을 받으면 무료로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우상 화로구이 내돈내산 솔직 후기

미국산 소고기도 잘 정형하면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한우에 비해 가성비 있게 소고기를 즐길 수 있는 데다가 각종 밑반찬과 사이드 메뉴도 맛있어서 데이트나 모임 장소로 좋을 것 같다.

 

그렇다고 엄청 가성비 넘치는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매일 방문하는 건 어렵겠지만, 그래도 가끔 소고기로 기름칠하러 방문할 것 같은 고깃집이다.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