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군산

백종원도 극찬한 군산 명물 지린성 고추짜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군산 지린성 고추짜장

군산 여행객들 99%는 무조건 방문하는 유명한 짜장면집이 지린성이다. 위가 아플 정도로 매운맛 짜장면이 유명한데, 정작 군산 사람들은 잘 안 간다는 관광객 한정 군산 명물이다.

 

어쨌든 간에 본인도 현지인이 아닌 여행객이기 때문에 호기롭게 도전했고, 땀을 삐질삐질 흘리면서 겨우 다 먹었다. 먹을 때는 그렇게 맛있다고는 못 느꼈는데 글을 쓰려고 생각하자마자 입에 침이 고일만큼 간간히 생각나는 은근한 맛집이다.

지린성 정보

위치
전북 군산시 미원로 87

 

영업시간
수요일 ~ 월요일 10:00 - 16: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

 

지린성 사진

매운맛이 일품인 고추 짜장과 짬뽕이 유명하다. 방문해서 보니 의외로 짬뽕도 많이 주문해서 먹고 있었다.

 

메뉴판

메뉴는 매우 심플하다. 일반 맛 짜장과 짬뽕, 매운맛 짜장과 짬뽕, 그리도 면 대신 밥 이렇게밖에 없다. 요리류가 없는 점은 아쉽지만 그만큼 가게 회전율도 빠르고 음식도 빠르게 나오는 점은 장점이다.

 

가게 내부사진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군데군데 빈자리가 있었는데, 점심시간이 가까워지자 어느새 가게는 손님으로 가득 찼고 밖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났다. 여행지 맛집답게 혼밥석도 창가에 있으니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찾아가시길!

짜장면 사진

왼쪽은 일반 짜장면이고 오른쪽은 고추 짜장이다. 워낙 맵기 때문에 고추 짜장은 한번에 다 넣어서 비비지 말고 맛을 보면서 적당히 넣어먹으라고 알려주신다.

 

매운 고추 짜장

사진으로 보면 그렇게 매워보이지 않지만 막상 음식이 나오면 알싸한 고추의 향기가 반갑게 맞아준다. 우유나 밀키스 등을 사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종종 보이는데, 공식적으로는 안된다고 하는데 꽤나 많은 사람들이 지참해서 방문하더라.

후기 및 지린성 웨이팅 팁

먹고나서 시간이 지나면 종종 생각나는 맛이랄까? 먹을 땐 왜 매운 걸 먹으면서 고생하는지 후회가 막심하지만 뒤돌아서면 또 생각이 나는 아주 무서운 녀석이다. 짜장면치곤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기에 방문을 추천한다.

 

웨이팅이 항상 있는 집인데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지린성 근처 카페 등이 음료를 주문하면 포장해온 짜장면을 먹을 수 있도록 영업하고 있다. 오래 기다리긴 싫고 먹어보고 싶다면 지린성에서 포장주문한 뒤 근처 카페에서 먹는 걸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