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삿포로

생각보다 괜찮았던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지고쿠다니, 地獄谷) 여행 후기 - 교통 & 무료 족욕탕 정보

노보리베츠 지옥 계곡(地獄谷)

호텔에서 온천을 하려고 노보리베츠에서 1박을 했지만, 바로 삿포로로 돌아가긴 시간이 아까워서 유명 관광지인 '지옥계곡'에 방문했다. 참고로 대부분의 노보리베츠 호텔에서는 투숙객의 짐을 보관해 주니까 편하게 다녀오시길 바란다.

 

길에서 뿜어져 나오는 유황 연기

지옥계곡은 옛날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진 '협곡'인데, 지금도 온천수와 유황 연기가 계속 뿜어져 나와서 다른 세상의 온 느낌이 나는 곳이다. 지옥계곡을 따라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산책 삼아서 걷기 좋다.

노보리베츠 지옥온천 간판

가는 길에 일본 관광객들이 도깨비 모형과 사진을 찍고 있길래 나도 한번 찍어봤다. 일본 내에서도 관광 수요가 많은 지역인지라 표지판부터 길 관리까지 깔끔하게 잘 되어있는 곳이다.

지옥온천 가는길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산보 나왔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걸어가면 어느새 지옥온천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4월에 방문해서 눈이 조금 녹아있는데 눈 덮인 겨울에 왔으면 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을 것 같다.

 

지옥온천 유황 연기

다만 4월인데도 눈이 쌓여있는 만큼 통제된 길이 있었던 만큼 온전히 지옥계곡을 즐기고 싶다면 여름에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홋카이도 관광 성수기는 여름겨울이다.

지옥계곡 온천수 사진

길을 걷다 보면 온천수들이 유황 연기를 뿜으면서 졸졸졸 흘러가고 있다. 발을 담가보고 싶었지만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뜨겁다고 해서 감히 시도해보진 않았다. 괜히 다칠 수도 있으니 눈으로만 즐기시길.

눈 덮인 길과 얼어붙은 호수

중간에 길을 잘못 들어서 그런지 인적이 드물어졌는데 눈이 무릎 높이까지 쌓여있어서 조금 고생했다. 그래도 평생 처음으로 설산을 구경하고 걷다 보니 힘들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다.

 

코스가 길지 않기 때문에 한두 시간 정도면 천천히 둘러볼 수 있다. 발을 담글 수 있는 족욕장도 있기 때문에 노보리베츠를 일정에 넣을 생각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지옥온천 족욕탕

지옥온천 관광 코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족욕탕인데, 겨울에는 지옥계곡에서 넘어가는 길이 통행이 금지되어 있어서 찾아가기 힘든 편이다.

 

노보리베츠 족욕탕 움짤

여름에는 지옥온천에서 트래킹 코스로 족욕탕까지 연결되지만, 겨울부터 봄까지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큰길을 따라 이십 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한다. 구글 지도에 검색해서 큰길로 표시된 길을 따라가야 한다. 산속으로 이동하는 길은 통행금지다.

지옥온천 족욕탕

큰길로 돌아서 와야 하고 그마저도 얼어있어서 그런지 족욕탕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오는 길은 힘들었지만 전세 낸 것처럼 오붓하게 이용하고 보니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이 됐다.

족욕탕 전경

연기가 펄펄 올라와서 뜨거울까 봐 걱정했는데,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미지근하게 느껴졌다. 뜨끈하게 피로가 풀리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추운 날씨를 감안하면 몸이 따듯해지는 느낌이었다.

 

바닥에 깔고 앉을 수 있는 돗자리가 준비되어 있긴 한데 그렇게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진 않으니 깔고 앉을만한 걸 준비해 가면 좋다. 무엇보다도 수건은 필수로 챙겨가야 한다. 추운 날씨에 족욕하고 안 말리면 동상 걸린다.

지옥온천 안내 표지판

한두 시간이면 다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곳곳에 구경할만한 곳들이 꽤 있다.

 

노보리베츠 하면 떠오르는 지옥온천 외에도 '곰목장'과 에도시대와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테마파크 '다테지다이무라'도 있으니 일박 이상 할꺼라면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노보리베츠 가는 방법 - 버스 & 기차

🚍 버스로 가는 방법 (도난 버스)

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 도난 버스의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정류장과 스케줄은 아래와 같다.

  • 삿포로역 출발 : 오전 9:20, 10:40, 11:15 등
  • 노보리베츠 온천 도착 : 약 2시간 소요

자세한 시간표와 정류장 정보는 아래 도난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약은 도난 버스 공식 웹사이트나 일본 버스 예약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 기차로 가는 방법 (JR 홋카이도)

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역까지 JR 홋카이도의 특급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 특급 슈퍼 호쿠토 : 약 1시간 14분 소요
  • 특급 스즈란 : 약 1시간 10분 소요

자세한 시간표와 요금은 JR 홋카이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본 여행자용 열차 예약 사이트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삿포로 노보리베츠 온천 호텔 마호로바 내돈내산 후기 - 리버티 석식 셔틀버스 마을버스 정보

호텔 마호로바삿포로의 유명 온천 휴양지 중 하나인 노보리베츠에 있는 호텔이다. 저녁을 뷔페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인들 사이에서 꽤나 인지도가 있는데, 2가지 클래스(그린테라스, 리버티)

lovelys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