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테크 공부

해외 미국 일본 주식 가격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증권에 들어가 보면 S&P500 지수, 나스닥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지만 각 종목들의 세세한 주가를 알려주진 않는다. 물론 증권사 어플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가끔 컴퓨터로 확인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도 있으니까...?

 

추천해 줄 만한 사이트는 2개인데, Investing.com과 Yahoo finance다. 둘 다 해외 사이트지만 Investing.com 같은 경우 자체 한글번역을 지원하고, 야후의 경우에는 읽어볼 만한 기사거리가 많다는 장점이 있다.

1. 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은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실시간 주식시장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에 담은 종목 관련 뉴스와 글로벌 경

kr.investing.com

공식 한글 홈페이지를 지원하므로 언어적으로 편리하다. 앱과도 연동이 가능해서 회원가입 후 본인이 갖고 있는 주식정보를 기입해 놓으면 컴퓨터로도 관리하기 편하다.

 

해외 주가 이외에도 각종 선물, 비트코인 등 투자에 관련한 대부분의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포트폴리오 확장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겐 필수 사이트로 꼽히기도 한다. 다만 세세한 정보들은 유료 구독을 해야 확인이 가능하다.

2. Yahoo finance

 

Yahoo Finance - Stock Market Live, Quotes, Business & Finance News

At Yahoo Finance, you get free stock quotes, up-to-date news, portfolio management resources, international market data, social interaction and mortgage rates that help you manage your financial life.

finance.yahoo.com

 

한 때 검색엔진으로서 1등의 자리를 차지했었던 그 야후! 가 맞다. 구글에 밀려 듣보잡이 되어버렸지만 기업 주가 관련 정보를 확인할 때 유용한 곳이다. 인베스팅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훨씬 깔끔해서 눈이 편하다.

 

다양한 해외 기업 관련 뉴스자료 및 리포트가 발행되기 때문에 영어를 읽는데 큰 불편함이 없다면 좋은 정보를 많이 취득할 수 있다. 사실 영어가 어려우면 구글 번역기 돌리면 다 되는데 조금 귀찮을 뿐이다.

 

한국 증권사 앱들이 제공하지 않는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주가를 확인하는 목적 이외에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방문해 보시길 강력ㅎ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