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솔직한 리뷰/카페 & 디저트

[경기도 카페]광주 초월읍 로스팅 커피 전문점 - 펜타 커피랩

동네 프랜차이즈 커피가 아닌 직접 로스팅한 맛있는 커피가 먹고 싶어서 검색하던 중 경기도 광주에 카페를 발견해서 냉큼 가보기로 결정했다.

 

이런 외진 곳에 무슨 카페가 있나 싶은 곳에 있어서 찾아가는 동안 애를 조금 먹었지만, 어찌어찌 잘 찾아서 방문할 수 있었다.

 

위치

경기 광주시 초월읍 선장동길16번길 50 2층 펜타커피랩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정말 '이곳이 맞나?' 싶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1층에 로스팅 룸이 있다고 하는데 2층 출입구로 바로 들어와서 확인은 하지 못했다.

넓은 실내에 비해 좌석이 많이 마련되어있지 않아서 바 테이블에 앉아있다가 자리가 나서 테이블 자리로 옮겨갔다.

 

문득 '도대체 이 외진 카페에 사람들은 어떻게 찾아왔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 스스로도 인터넷에서 보고 방문했기에 어느 순간 납득이 됐다.

 

역시 요즘 세상에 자영업을 하려면 SNS를 통한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가 보다.

커피 연구소라는 이름답게 커피의 맛은 상당히 훌륭했다. 따로 시음용 커피가루를 주는 것까지 완벽했다.

 

시그니처 메뉴인 솔티아쌈이 상당했는데, 짭짤함과 쌉사브리한 맛의 절묘한 조화가 인상적이었다.

 

왜 사람들이 이 산간구석까지 커피를 마시러 왔나 싶었는데 커피를 맛보니 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맛집 가려고 먼 길 찾아오듯이 맛있는 커피 마시러 먼 길 온 느낌이다.

같이 방문한 지인 말로는 스콘과 크로와상도 맛있다고 하는데, 이미 다 팔려서 먹어보진 못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같이 드셔보시길.

아무래도 차가 없으면 방문하기 힘들다 보니 연인들과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주를 이루었다.

 

공장형 건물이다 보니 말소리가 조금씩 울려서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를 찾는 사람들에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창문 너머로 보이는 푸른 잎사귀들과 맛있는 커피가 사소한 단점들을 잘 가려주어서 크게 불만은 없었다.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한 번쯤 드라이브 삼아 방문해 보는 게 나쁘지 않을지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