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대구광역시

대구 중화비빔밥 3대 반점 대구역 근처 일미반점 - 대구여행 현지인 맛집 점심메뉴 추천

대구역 일미반점

대구 여행을 시작하면서 기차역에서 내리자마자 짐을 짊어진 채로 바로 일미반점을 방문했다. 동네 장사가 주를 이루는 곳이지만 SNS를 타고 관광객들도 꽤 방문하는 것 같다.

 

기차로 대구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대구역으로 기차를 타고 오는 것도 나쁘지 않다. 동대구역보다 크기는 작지만 둘러볼 곳이 대구역 인근에 꽤 있어서 여행을 시작하기 좋았다.

가게 정보

위치

대구 북구 칠성남로30길 48 삼성아파트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1:00 - 19: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일미반점 가게 사진

특별할 것 없는 동네 반점의 느낌이다. 날이 좋으면 밖에서 먹는것도 느낌 있고 좋을 것 같기도 하다. 평일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했기 때문에 자리가 꽤 있었지만, 그럼에도 손님이 한두 팀 씩 꾸준히 들어오고 있었다.

메뉴판

물가가 워낙 올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가격이 참 착하게 느껴졌다. 음식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이미 살짝 맛집같은 느낌이었달까? 중화비빔밥이 유명한데 짜장면을 먹는 손님들도 있어서 홀린 듯 중화비빔밥과 간짜장을 주문했다.

 

일미반점 내부사진

인근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혼자 식사를 하러 오시고,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손님들도 있었다. 배달전화가 끊임없이 울리는 와중에 정겨운 철가방도 눈에 띄었다.

 

사실 야끼우동도 먹고싶었지만 두 명이서 방문한지라 선택과 집중을 해서 조금 아쉽긴 했다. 그러고 보니 결국 야끼우동은 먹지 못했군.

 

중화비빔밥 사진

대구에서만 판다는 중국집 중화비빔밥이다. 불맛을 입힌 오징어볶음 덮밥 느낌인데 강한 불맛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막 매운맛은 아니었다. 대구의 다른 유명 반점은 입이 얼얼하게 맵다고 하는데 이곳은 달달한 감칠맛이 좋았다.

 

수도권에서는 보배반점에서 중화비빔밥을 판매하고 있는데 보배반점 중화비빔밥이 훨씬 맵고 짠 편이다.

간짜장 사진

기본에 충실한 간짜장도 등장. 특별할 건 없었지만 꾸덕하게 볶아진 짜장소스가 인상깊었다. 밥도 비벼먹고 싶었는데 이차로 예정된 먹거리를 위해 간신히 참았다.

 

노포의 흔적이 남아있는 벽

연예인 사진도 붙어있는 곳이지만 전체적으로 깨끗한 느낌을 주진 않는다. 사실 음식 하나만 보고 멀리서부터 찾아올 정도도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마침 대구역에서 중화비빔밥을 먹어보고 싶다면 그땐 꼭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