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솔직한 리뷰/간편식품

[완제품]이마트 중국호떡(feat. PEACOCK from 대만)

다이어트한다고 날뛰기 전에 즐겨 먹던 호떡 완제품이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조리하긴 해야 하지만, 뭐 그 정도는 완제품에 범주에 들어가 있지 않을까 싶다.

 

보시다시피 중국식 호떡이다. 한국과의 차이라고 하면 음.. 일단 반죽 자체가 통으로 되어있기보단 약간 뭐랄까? 패스츄리 같이 바삭바삭한 느낌이 든다. 그래서 그런지 여러 개 먹어도 한국 호떡에 비해 덜 느끼하다. 중국에서 만들어졌고, 1개 기준 275 kcal로 쿠키 등에 비해서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은 장점이 있다.

구성품 / 조리방법

 

포장을 뜯으면 위 사진처럼 구성되어 있다. 비닐봉다리 사이사이마다 호떡 반죽이 1개씩 들어있다. 냉동보관하면 돼서 간편하고, 특별히 과대포장되어 있지 않아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조리의 경우 매우 간편한데, 그냥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중약불 정도에서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구워주면 된다. 본인의 경우 호떡이 약간 부풀어 오르려고 하면 다 조리됐다고 생각해서 맛있게 잘 먹었다.

 

느낌상 에어프라이어로도 기름을 칠해 넣으면 잘 조리될 것 같은데, 설거지적인 측면에서 팬에 조리하는게 더 낫겠다 싶어 시도하지는 않았다.

결과물

 

맛있게 잘 먹었다. 서두에서 말했다시피 한국 길거리에서 파는 호떡의 식감은 아니다. 하지만 안에 설탕시럽이 들어가 있는 건 비슷해서 맛있게 잘 먹었다.

총평

 

결론부터 말해서 다이어트만 아니라면 재구매 의사 100%이다. 겨울이 다 끝나가는 마당에 인기가 시들하면 판매가 종료될 것 같은데, 다이어트가 끝날 날을 기대하면서 미리 구매해서 쟁여둘 생각이다. 일반 호떡도 있고 다른 맛도 있었는데 다음엔 다른 맛으로 리뷰해 보겠다.

 

다만 반죽 안에 시럽이 그렇게 풍부하진 않아서 이에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적당히 고소하면서도 과하게 달지 않는 호떡을 좋아한다면 열에 아홉은 만족할 제품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