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용인 죽전

광어 대방어 활어 포장판매 - 활주로 수산(용인 상갈)

포장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 카테고리를 뭐로 할지 고민하다가 그냥 식당으로 결정하고 글을 작성했다. 기흥구 주민이나 동탄 거주민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수산시장 같은 횟집, 활주로 수산이다.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하갈로 173 활주로수산지도

 

영업시간
매일 09:00  19:00
라스트오더 18:30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횟집인테 유통업까지 함께 하다 보니 규모 자체가 웬만한 수산시장만 하다. 대형 마트 느낌의 깔끔함은 없지만 시장 특유의 분위기를 생각하고 방문하면 된다.

가격은 네이버 밴드 '활주로수산'에 매일매일 싯가로 업데이트된다. 앞서 말했듯이 유통센터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동네 횟집에서 포장하는 가격 대비 더 저렴하고 횟감 자체도 더 신선하게 느껴졌다.

 

예약의 경우 밴드에 안내되어있는 전화번호로 직접 예약하면 되며, 오후에는 땡처리 횟감들이 깜짝 업로드되니 퇴근 후 야식으로 포장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식으로 큼직큼직하게 간판을 설치해 놔서 헷갈릴 일은 없다. 다만 쌈채소 등은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동네 청과물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방문 당시 겨울이었던지라 대방어를 사려고 방문했는데, 눈으로 본 살아있는 방어중에서 여기가 가장 컸다. 그동안 동네 횟집 수조에 있던 방어는 소방어였던건가...?

 

대방어, 대광어 등 특수어종은 그날그날 수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전화예약을 하는 걸 추천한다. 미리 예약한 회를 기다리는데 다른 손님 왈 '여기 3번을 왔는데 방어 한 번을 못 샀어!~' 방어가 특히 그렇다.

 

때깔 장난 아니쥬?

 

일본에서 공수한 초대리로 초밥밥을 만든 후에 맛있게 먹었다. 막입이라 잘 모르지만 방어에 저런 하얀 부위도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이게 대방어인가...? 저 양이 6만 원 정도 했던 거 같은데, 진짜 꼭 방문해서 포장해드시길!

 

혹시 예약시간보다 일찍 도착했거나 일정의 여유가 있으면 인근에 있는 카페 방문을 추천한다. 통창이 있는 대형카페라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베이커리 카페라서 빵도 맛있으니 에피타이저로도 제격이다.

 

어썸 베이커리 카페 클릭!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