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식당/서울

[서울 밥집]청계산 등산 몸보신 점심 백숙 연잎밥 추천 - 보현재

청계산 등산 연잎밥 맛집 보현채

등산을 가겠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어느덧 여름이 가까워졌다. 더 더워지면 못 갈 거 같아서 급하게 준비하고 집 근처 청계산으로 향했는데, 주객전도된 것처럼 하산 후 먹을 식당부터 고민하기 시작했다.

 

맛집을 찾아갈 때 유심히 살펴보는 것 중 하나가 카카오 맵 평점인데, 사람들이 네이버 리뷰에만 홍보비를 쓸 뿐 주인들이 카카오 맵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솔직 리뷰가 많아서 애용하는데 방문하기로 한 보현재가 평이 꽤나 좋아서 이곳으로 결정했다.

가게 정보

위치
서울 서초구 원터6길 6 보현재(청계산 등산로 입구)

영업시간
매일 11:30 ~ 16:00

 

청계산 보현채 사진
가게 외부사진

바로 건너편에 파전과 석쇠불고기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식당이 꽤나 떠들썩했다. 반면 보현재는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이라서 연인이나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하기 좋았다.

 

보현채 메뉴판 사진
메뉴판

점심의 모토를 몸보신으로 정하고 방문했기 때문에 미리 옻 오리백숙으로 예약하고 방문했다. 일품 메뉴의 경우 조리에 시간이 걸리는 점을 감안해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길.

 

우리를 제외한 다른 방문객들은 연잎밥 정식을 주로 먹고 있었다. 바로 옆 테이블에서 노부부가 식사를 하고 가셨는데, 매우 만족하시면서 연잎밥을 따로 구매해서 가신 걸 보니 어른들의 입맛에도 잘 맞을 듯하다.

닭 백숙 사진

오리 한 마리를 통째로 가져다주시는데, 자리에서 먹기 좋게 손질해 주신다. 맛 자체는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인데 김치가 치트키의 역할을 제대로 한다. 처음 받았을 때부터 예사롭지 않아 보였는데 담백한 백숙과 정말 잘 어울렸다.

닭백숙 사진
음식 사진

밑반찬은 특별한 게 없었는데 정식의 경우에는 밥반찬과 배 채우는 반찬이 따로 나올 정도로 잘 나온다. 몸보신은 제대로 했으니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꼭 정식을 먹어볼 예정이다.

 

보현채 내부사진

식당 자체가 그렇게 넓진 않았는데 언덕에 식당이 있어서 반지하 같은 공간도 있고 룸 공간도 있었다. 한편에서는 연잎밥을 열심히 만들고 계셨는데 온라인 판매도 하시는 만큼 문의전화도 오는 등 상당히 분주하셨다.

 

음식 자체가 간이 삼삼하고 깔끔해서 건강하게 몸보신하거나 부모님과 등산을 하고 한번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등산까지 하고 먹으니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완제품]경복궁 사골도가니탕(feat. 마켓컬리)

날이 추워지는 요즘 따듯한 국물이 자주 생각난다. 최근에 한우설렁탕을 두어 번 먹었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분 좋은 기억이 있어서 눈에 띈 도가니탕을 주문했다(둘 다 뽀얗게 우린 국

lovelys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