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성남 분당 판교

[경기도 식당]성남 복정 동서울대학 인근 현지인 중국집 - 북경성반점

동서울대학에 자격증 시험을 보러 갔다가 점심 특선으로 기가 막힌 잡채밥을 파는 곳이 있다고 해서 한번 방문해 봤다. 물론 시험 말아먹고 잡채밥 대신 술안주로 주문한 건 안 비밀.

 

위치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 90 1층

(동서울대학교 정문 앞)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브레이크타임 14:00 - 16:30

매달 2,4주 일요일 휴무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불법 주차가 싫은 사람들은 동서울대학교에 주차하는 걸 추천한다. 뭔가 가게 외관부터 고수의 냄새가 나는 건 기분 탓인가?

 

내부는 그렇게 넓지 않지만 지인피셜 점심시간에는 학생들과 인근 직장인들로 가득 찬다고 한다. 왜 그런가 하니 점심 특선으로 주는 메뉴가 맛도 맛이지만 가성비가 있다고 한다.

 

 요리 종류가 꽤 많이 있는데 요즘 물가 대비 그렇게 비싼 느낌은 없지만, 그렇다고 엄청난 가성비 느낌도 없다. 영통에 중국집 가성비로 유명한 곳이 있는데 다음에 한번 비교해 봐야겠다.

 

우리가 들어가고 시간이 조금 지나니 사람들이 삼삼오오 입장하기 시작했다. 인근에 자취하는 학생인지 주말인데도 혼자 식사하러 온 손님도 있었고, 가족단위나 친구끼리 방문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일단 깐풍기 나쁘지 않았다. 막 맵고 단 술집 깐풍기 느낌은 아니고 조선족 사장님이 하는 양꼬치 집에서 나오는 느낌의 맛이라고나 할까? 술안주로는 이쪽이 더 낫다는 개인적인 생각.

 

명불허전 가지볶음 맛있다. 이렇게 맛있는 가지튀김을 중국과 일본 놈들만 먹었던 것인가...? 우리나라에도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라떼는 가지나물밖에 없었다. 물론 가지나물도 맛있다.

 

안 시켜볼 수 없었던 잡채밥. 요리로도 있는데 공깃밥을 주는 점심메뉴로 주문했다. 특이하게 한국 당면이 아니라 넓적 당면인데 중국식 잡채다 보니 생각보다 잘 어울렸다.

 

먹다 보니 짜장면이나 짬뽕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술 배도 차는 데다 양이 상당하다 보니 너무 배가 불러서 시도하진 못했다. 학생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마라면을 주문해서 먹고 그러는 거 보니 평타는 치는 듯하다.

 

동서울대 갈 일 있거나 근처에서 점심을 먹어야 한다면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