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식당/용인 죽전

보정 카페거리 현지인 맛집 한가네 숯불 닭갈비 내돈내산 후기 - 숯불향을 머금은 신선한 닭구이 한상(feat. 연중 무휴)

한가네 숯불닭갈비 보정점

10여 년 전에 보정동으로 이사 오면서 처음 본 집이라서 동네에 있는 노포 식당인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화성에 본점이 있는 준 프랜차이즈 식당이더라. 메뉴는 크게 숯불닭갈비와 춘천식 철판닭갈비가 있는데, 항상 구이만 먹어서 철판은 잘 모른다.

 

몇 년 전 바로 옆에 팔각도가 들어서면서 대대적으로 리모델링했는데, 초반에 줄 서서 먹던 팔각도는 쫄딱 망해서 방을 뺀 지 오래인 걸 보면 수뿌레와 함께 보정동 닭갈비를 양분하고 있는 건 분명하다.

가게 정보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15번길 4-7

 

영업시간

매일 16:30 - 24:00

라스트오더 23:00

 

한가네 숯불닭갈비 정면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날이 풀리면 야장 비슷한 느낌으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차는 가게 앞에 3~4대 정도 가능한데, 단체로 오면 주차가 힘들 수 있는 점은 단점이다.

반응형

메뉴판

메뉴는 앞서 말했듯 크게 숯불닭갈비와 철판닭갈비가 있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은 숯불 닭구이를 주문하는 편이다. 양념, 소금부터 닭 특수부위까지 닭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이다.

반응형

내부 사진

크게 바깥쪽과 안쪽 테이블이 있는데 리모델링을 해서 오래된 가게임에도 엄청 깨끗하다. 오래된 고깃집을 보면 기름때가 쌓이고 쌓여서 미끌거리는 곳들이 있는데 이곳은 아주 청결하다.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특별한 건 없고 깔끔한 찬 구성이다. 더 필요한 게 있으면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되는데 대파구이가 스페인 '칼솟타다'처럼 맛있기 때문에 두 번 정도 리필했던 기억이 난다. 미역국도 깔끔하니 술 마시기 전에 속을 달래기 좋다.

 

숯불

숯불닭갈비라는 가게 상호명에 어울리게 숯불도 딱 고기 굽기 적당한 상태로 준비해 주신다. 익히 알다시피 닭구이라는 요리 자체가 금방 타기 때문에 굽기가 쉽지 않은데, 적당한 세기의 불은 아주 바람직하다.

닭구이 A세트

소금구이는 초벌을 해서 가져다주시는데 바로 불판에 올려주셔서 사진은 못 찍었다. 소금을 먼저 먹고 양념을 먹는 걸 추천해 주셨다. 불이 세지 않아서 익히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앞서 언급했다시피 불이 세면 닭고기는 타니까 차라리 이게 낫다.

닭목살 구이

닭의 특수부위 중 하나인 닭목살인데 이게 별미이긴 하지만 개인적인 호감도는 닭갈비 부위가 더 내 취향이다. 그래도 고소하니 쌈무에 한점 하면 술도둑이 따로 없다.

한가네 닭구이 내돈내산 솔직 후기

삼겹살이 너무 비싸져서 더 가성비가 훌륭하게 느껴지는 숯불 닭갈비 요리다. 물론 삼겹살과는 다른 닭 특유의 맛도 한몫하는데 한 가지 단점을 꼽으라면 손이 아프다는 거...?

 

맛있게 먹으려면 태우지 않아야 하고, 태우지 않으려면 끊임없이 닭갈비를 뒤집으면서 괴롭혀야 하기 때문에 손이 쉴 틈이 없다. 한번 다 굽고 먹다 보면 순식간에 사라져서 또 인고의 세월을 기다려야 하는 게 조금 단점이 아닌가 싶다.

 

그래도 뭐 맛있으면 장땡이니까 다음에 또 가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