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광고를 활용하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Real 솔직한 리뷰/간편식품

[완제품]하림 겉바속촉 닭다리 냉동식품 내돈내산 솔직 후기

하림 겉바속촉 닭다리 냉동

치킨값이 20,000원을 훌쩍 넘긴 지금(배달비 +3,000원 포함) 섣부르게 배달 주문을 하지 못하겠더라. But 월드컵은 개막했고, 한국 축구가 선전하는데 치맥이 빠질 순 없었기에 치킨 완제품을 찾아봤다. 기존에 튀김으로 된 치킨들은 에어프라이어의 특성상 직접 기름에 튀긴 치킨에 비해 손색이 있어서 이번에는 굽네치킨 st 느낌으로 주문해봤다.

 

겉바속촉 닭다리 제품사진

무려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이고, 심플하게 닭다리 5개가 딱 들어있는 제품이다. 냉동보관을 했다가 먹었는데, 블로그에 글을 쓰는 지금에서야 냉장보관인걸 확인했다. 어쩐지 따로 해동하라는 말이 없더라니... 사진처럼 야채를 같이 넣고 조리하면 좋겠지만 구성품은 닭다리 5개가 끝인거 다시 한번 명심.

구성품 / 조리방법

구성품

뭔가 싶겠지만 닭다리 5조각이 교차해서 포장되어 있다. 앞서 말했듯 냉장보관을 냉동으로 잘못보관했기에 꽁꽁 얼어있는 모습이다. 혹여 이 글을 보고 궁금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은 꼭 냉장 보관하시길 바란다.

 

조리할 때도 해동이 안돼서 그냥 통째로 넣고 돌렸는데, 한 조각 한 조각 간격을 두고 조리했다면 더 맛있게 만들어졌을 거 같다.

반응형

조리 방법

보시다시피 조리법은 매우 간단하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닭다리 5개를 넣고 20분 정도 익혀주면 된다. 본인의 경우 10분 정도 돌린 후 반대방향으로 눕혀서 골고루 익혀주려고 노력했다.

 

닭다리 크기는 체감상 굽네치킨보다 조금 더 컸고, 네네치킨보다는 작은 느낌이었다. 튀김옷이 없는 걸 감안하면 사이즈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칼집으로 쉽게 조리하라고 되어있는데, 그런 거 안 해도 잘 익어서 맛있게 먹었다. 뭐 칼집을 낸다면 모양은 더 그럴싸할 듯?

결과물

하림 닭다리 냉동 완성사진

해동도 하지 않은 채로 조리한 것치곤 상당히 멀쩡한 비주얼 아닌가(아님 말고)? 색이 붉그스름해서 매콤한 양념이 되어있지 않나 싶지만, 숯향만 조금 나고 염지만 되어있는 숯불에 구운 닭 맛이 난다.

 

기름이 빠져서 적당히 담백했고, 닭다리살인 만큼 촉촉하니 맛있었다. 상품 표지에 있는 겉바속촉을 불신했는데, 어느 정도 비슷한 식감이 나서 매우 만족스럽게 치맥을 즐겼다. 축구는 비겼지만... 훌륭한 야식이었다.

반응형

내돈내산 솔직 후기

일과 후 집에서 자기 전에 맥주 한잔 정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 제품 좀 사놓는 걸 강추한다. 치킨에 비해서 확실히 저렴한 가격이고, 조리법도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때려 박고 돌려주면 돼서 에어프라이어 돌리고 씻고 나오면 바로 시원한 맥주 한잔 마시면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지만, 튀김옷이 있는 에어프라이어 치킨은 아직 배달치킨의 맛을 따라잡지 못한 반면 구운 치킨은 충분히 즐길만한 맛이라고 생각한다. 이상 끗.

 

 

728x90